소셜 데이팅 이츄, 15만 회원 돌파 경향신문

그러나 ‘소셜데이팅 서비스’의 넘쳐나는 정보로 인해 외모나 학력 등 객관적인 조건만을 중시하며 그에 맞는 상대만을 찾는 경향이 두드러져 그릇된 선택을 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소개팅 앱에 대한 꾸준한 반응에 힘입어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는 앱들도 등장하고 있다. ‘메이저’의 경우 특정 스펙을 선호하는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를 내세우고 있고 ‘크리스천 데이트’는 기독교인을 위한 만남 앱이다. 온라인 만남의 특성상 자칫 인간관계를 가볍게 여길 수 있어서다. 블라인드에 셀소를 올렸던 직장인 C씨는 “이성을 실제로 만났는데 온라인으로 대화할 때와는 다른 모습을 보였다”며 “여러 명을 만나봤지만, 대다수는 하룻밤 상대를 찾는 사람이 많아서 더는 이용하지 않게 됐다”고 말했다.

 

최근 들어 여러 취약점을 보완하고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는 소셜데이팅 어플 이야기도 심심찮게 들려온다. 새로운 만남의 달콤함을 꿈꾸는 이들에게는 숨은 독(毒)이 쉽게 보일 리 없다. 소셜데이팅 어플의 낯설고 불편한 이면도 볼 줄 아는 이들에게 ‘스마트’한 연애의 기회가 찾아온다. 더욱 큰 문제는 이러한 위험성에 청소년들이 무방비 상태로 놓여있다는 점이다. 소셜데이팅 어플은 가입 단계에서 성인 인증 절차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본인인증 절차가 있는 소개팅 앱 또한 문제점이 많은 것으로 밝혀졌다. 소개팅 앱에서 피해를 입은 이용자들을 구제하기 위한 법률적 움직임 또한 부족한 것으로 드러났다. 지속되는 팬데믹 여파로 인해 자연스러운 이성과의 만남 기회가 줄어들면서 ‘소개팅 앱’으로 ‘랜선’ 만남을 추구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또한, 시장이 성장하면서 보다 다양한 스펙트럼을 가진 이용자를 끌어들이기 위해 소셜데이팅앱이 새로 생겨나고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비대면 소통의 증가에 따라 위에서 소개한 본인인증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AI 이미지 인식 기술, 사진도용확인 기술, 해킹 등에 대비한 보안 솔루션의 수요도 함께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선별된 대한민국 상위 8% 매력 남녀들의 소개팅 앱이라는 슬로건으로 명함을 찍어 올려야 하는 등의 꽤 까다로운 직장 인증과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한다는게 단점이지만 그만큼 검증된 상대를 만날 수 있다. ’ 등의 자기자랑을 이끌어 내는 질문에 대한 주관식 응답으로 프로필을 작성할 수 있다는 것이 재미있다. 소셜 데이팅 사이트가 기존의 채팅 사이트와 다른 점이 있다면, 이처럼 회원들의 신원을 확실하게 보장해준다는 것이다.

 

경찰은 지난 연말부터 비슷한 유형의 피해자가 급증한 것으로 파악하고 본격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이음은 현재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지만 다음달 중순께 정식 유료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처음에 앱으로 만났던 분이 대학을 속이고 저를 만나서 이 사람 어디까지가 진짜일까 의심이 많이 됐던 것 같아요." 예를 들어 모자를 쓴 프로필 사진을 올렸다면 그에 맞는 멘트를 여러 샘플로 준비해놓으세요. 남자의 비율이 60% 이상, 여자의 비율이 40% 이하 정도이며 다른 어플에 비해 성비가 좋은 편인 것 같습니다.

 

이에 본지는 소개팅 앱의 문제점과 관련 대책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먼저 이들이 버젓이 사용하고 있는 위치 기반 서비스의 문제다. 하이데어, 후즈히어(Who's here), 1km 등은 LBS를 응용한 대표적인 소셜데이팅 어플이다. 지난 1월에는 위치정보 노출에 대해 사용자 동의를 얻지 않고 방송통신위원회에 신고도 하지 않은 소셜데이팅 어플 다수가 경찰에 검거됐다. 이후 각 어플들은 LBS에 대한 사용자 동의 이후에만 가입을 허용하는 방식으로 시스템을 변경했다.

 

다만 아직까지는 소셜 데이팅 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지는 않은 듯했다. 미혼남녀 66%가 소셜 데이팅 앱의 존재를 알고 있었으나, 실제 이용경험(15.1%)은 적었다. 또한 주변에 소개팅을 해달라는 부탁을 하지 않아도 되고(23.2%), 이성을 만날 수 있는 곳이 별로 없다(22.5%)는 현실적인 이유로 소셜 데이팅 앱을 이용했다는 응답도 적지 않았다.

 

실제로 페어즈는 페이스북과 SMS로 연령을 이중인증 해 미성년자는 가입이 불가하고, 페이스북 친구가 10인 이하면 등록자체가 되지 않는다. 업체는 24시간 사진과 프로필을 확인하고, AI를 통해 행동패턴을 분석, 유령회원 및 수상한 회원은 차단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을 기반으로 해 신속성이 있고 소비자들 역시 스마트폰 어플을 통한 만남에 큰 거부감이 없다는 것을 감안해, 이용자들이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등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A씨는 "어플로 누군가를 만날 수 있을까하는 의심을 하면서 시작했는데 연인을 찾게 됐다"며 "잘만 사용하면 무기력한 삶에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OTT 플랫폼들 사이에서 당당히 2위를 차지할 만큼 많은 이가 데이팅 앱에 상당한 비용을 지출한다. 최대한 풀어쓴다고 썼는데 일반 이용자 입장에선 이해가 어려울 수 있다. 위 내용에 대해 좀 더 상세한 설명이 필요하다거나, 회사에 메일을 보냈는데 알아들을 수 없는 답변이 왔다거나, 개인적인 해킹 피해가 있었던 경우 아래 메일로 질문을 해주시면 시간이 허락하는 한 답변을 해드리겠다.

오피사이트 키스방 오피사이트 휴게텔 후기 오피가이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소셜 데이팅 이츄, 15만 회원 돌파 경향신문”

Leave a Reply

Gravatar